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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월 13일 화요일

백만장자의 시간관리법

Umano(http://umano.me/)에서 들은 것 정리.
  • 우마노는 내가 미리 선택해놓은 분야에서 선정된 좋은 뉴스/블로그 글 등을 성우가 읽어주는 서비스다. 차 운전할 때 아주 좋다.
  • 전체를 번역하는 게 아니라 필요한 부분만 요약 정리한다.... -> 어쩌다보니 다 번역했네.
백만장자의 시간관리법 (How Millionaires Manage Their Time?)
1. Get everything out of your head: 머릿속에 있는 걸 전부 끄집어내기 from David Allen, author of Getting Things Done
  • "당신이 정말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항목들이 무엇인가? 그 모든 걸 끄집어내보라. 그렇게 한다고 실제로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지만, 적어도 문제가 명백하게 드러나게 해준다. 그러면 당신이 그 일에 정말 집중해야 할지, 아니면 지금은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도 될 문제일지에 대해 좋은 선택을 직관적으로 하기 쉬워진다.
  • 무언가를 하지 않는 것에 대해 편안해하기 전에, 무엇을 하지 않고 있는지 스스로 알고 있어야 한다. 전체 그림을 그려라 - 당신이 수행하지 않고 있는 모든 일, 지금 이 글을 보고 있기 때문에 멈춰져있는 그 모든 프로젝트들에 대해 파악하라.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자신이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도 명확하지 않게 될 것이다.
  • 다른 모든 게 당신의 주의를 속박하고 있지 않다면, 이제 당신의 모든 주의를 기울여서 '지금 해야 할 일'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그게 강아지랑 놀아주기든 사업계획서 쓰기든) 그게 당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고, 진실로 중요한 것이다."
  • Action item: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당장 멈추고, 지금 머릿속에 있는 모든 것을 써내려가보라. (또는 이걸 할 시간을 당장 캘린더에 추가하라) 개인적이든, 일과 관련된 것이든 모두. 그것들을 투두 리스트, 포스트잇, 아무튼 어디든 써붙여라. 어디에 쓰는지는 중요치 않다. 진짜 중요한 일은 그 모든 걸 '전부' 써서 당신만의 시스템에 집어넣고 시간을 분배하는 것이다.
2. Actively procrastinate: 적극적인 미루기 from Rob Rawson, CEO of TimeManagement.com and Staff.com
  • "내 투두리스트에는 할 일이 200개 넘게 적혀있다. 이것들은 모두 수행할 가치가 있지만 전부 할 수는 없다.
  • 나는 거기에서 중요한 일들만 확인하고, 나머지는 그냥 남겨둔다. 대부분은 내가 앞으로도 하지 않을 일들이다.
  • 매주, 또는 2주마다 할일 목록을 리뷰해보고, 스스로 묻는다. '이게 아직도 내게 필요한 일인가?'"
  • Action item: 리스트에 있는 모든 일을 다 해야 한다는 생각을 버려라. 어떤 일은 오랫동안 할일 목록에 있었을 것이다. 괜찮다. 나중에 다시 보면 그렇게 급박한 일이 아니게 될 것이다.
3. Have a purpose and plan for your day: 하루하루의 목적과 계획을 세우기 from JV Crum III, CEO & Founder of Conscious Millionaires Institute
  • "당신의 작업 생산성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그 날 하루의 목적을 만드는 일이다. 아침에 일어나 아무 목적이나 목표 없이 그저 일하는 것은, 목표 달성에서 멀어지는 주요 원인이다. 완료해야 할 태스크의 목록이 갖춰졌다고 해도, 그 일을 해야 하는 분명한 목적이 없다면, 아마 당신의 실제 능력보다 덜 생산적으로 일하게 될 것이다." - JV Crum III
  • "나는 '오늘' 할 일에만 우선순위를 준다. 난 이메일이나 다른 어떤 랜덤 태스크를 내 리스트에 추가하지 않는다. 그것들은 무언가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해 필요한 작은 작업일 뿐이다. 요즘 나는 최우선으로 해야 할 작업을 아침에 한다. 그 작업은, 내 장기적 목표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들이 무엇인지 확인한 다음, 그것들을 내 리스트의 맨 위에 넣는 것이다."
  • Action item: 매일 밤 자기 전, 또는 아침에 일어나서, 당신의 가장 중요한 태스크가 무엇인지 결정한 다음, 딱 그것들만 해라. 이메일이나 다른 일상적인 업무가 시간을 잡아먹기 전에.
4. Practice the Friday 15: '금요일의 15분' 습관 from Hugh Culver
  • 한 주를 리셋하기에 아주 훌륭한 방법. 다음 주를 위해 당신을 셋업시켜주고, 더 생산적으로 만들어준다.
  • "딱 15분만 하면 된다. 15분보다 더 하면 안 된다.
  • 첫 번째 작업은 이번 주의 내 계획을 돌아보는 것이다. 계획을 돌아보면, 그토록 아름답게 조직되어 시작했던 내 계획이 얼마나 엉망으로 실행되었는지가 보인다. 나는 많은 일을 했지만, 대개 내 할 일 목록은 한 주를 시작했을 때보다 더 길어져있다. 이 목록을 보고, 나는 내가 몇 분 이내로 끝내버릴 수 있는 작업들을 골라낸다. 때로는 못 받은 전화 다시 걸기, 요금 내기, 블로그 글 간단히 수정 같은 간단한 일들이 목록에 남아있기 때문이다. 그것들을 끝내버린다.
  • 두 번째 작업은, 그 목록에서 '다음 주로 넘길 일', '다른 사람에게 맡길 일', 또는 '하지 않을 일'을 나누는 것이다. 다음으로 넘기거나, 남에게 넘기거나, 버린다.
  • 세 번째 작업은, 다음 주를 위한 새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우리가 계획을 세울 때 종종 하는 실수는, 우리가 하고 싶은 모든 일을 다 집어넣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기대치는 언제나 너무 높다. 나는 보통 사람들에게 다음 주에 꼭 해야 할 중요한 일 10여가지만 쓰라고 한다. (그걸 filght plan이라고 부른다) 파일럿처럼, 이제 나는 내가 어디에 착륙해야 할지 안다. 금요일이면 그 10여가지 목록은 완수되어있어야 한다.
  • 마지막 작업은 내 공간을 정리하는 것이다. 잡동사니를 치운다. 어지러진 걸 버린다. 포스트잇, 펠트 펜, 그냥 펜, 연필, 기타등등을 정리한다. 내가 다음 주에 돌아왔을 때, 정돈된 책상은 성공한 듯한 기분을 든다. 나는 잡동사니에 둘러쌓여있을 때면 성공한 기분이 절대 안 든다. 왜냐하면, 어지러진 책상은 집중에 방해될 뿐만 아니라(잡동사니를 보고, 그것에 대해 생각한다), 내가 무언가 완료하지 못했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 월요일에 돌아오면, 난 이미 성공했다는 기분이 들고, flight plan이 준비되어 있고, 이제 날기만 하면 된다. 난 이걸 '금요일의 15분'이라고 부른다."
  • Action item: 이번 주에 당신의 '금요일의 15분'을 실행해 보고 한 주를 끝내라.
- 이것들을 전부 할 필요는 없다. 한 두개의 팁에 집중하라.
- 시간이 나를 컨트롤하게 하지 말고 내가 시간을 컨트롤하면 자신의 삶을 더 즐길 수 있다.
- '난 시간이 없어'라고 말하는 것은 '난 그걸 하고싶지 않아'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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