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List

2015년 4월 17일 금요일

MS Windows, Office 를 offline에서 Update 적용 시키는 방법 ( WSUSOffline 이용 )

Microsoft 제품중 Windows 와 Office 제품의 경우 online으로 Update를 지속적으로 받아야 사용이 편리합니다.
하지만 off-line으로 사용해야 하는 환경이라면 online update 를 받지 못합니다.
이럴때 WSUSOffline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1. WSUSOffline download

  먼저 http://www.wsusoffline.net 로 접속하셔서 최신버전을 download 합니다.
  (참고로 WSUS는 Windows Server Update Service 의 약자로서
   Update 파일을 별도의 Server에 올려서 Service해주는 것을 뜻합니다.)

  압축파일이므로 그냥 압축을 푸시면 실행파일이 있습니다.

2. UpdateGenerator.exe 실행

  해당 파일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Windows와 Office에서 Update를 원하는 제품들을 선택하시고,
화면 아래쪽 WSUS... 바로 위에 있는 경로 설정하는 곳의 ... 버튼을 누르셔서 Update 파일들 및 설치시 실행할 파일들이 저장될 경로를 지정하시고,
왼쪽 아래의 Start 버튼을 누르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참고로 Windows 7 x64 및 Office 2010 Korean, Office 2013 Korean 관련 Update를 다운받으니 5.6 Gb 정도의 용량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해당 폴더를 압축하던지 복사하여 Update 받을 PC로 옮기기 바랍니다.

3. UpdateInstaller.exe 실행

Update를 적용할 PC에서 해당 파일을 실행하면, Update가 진행됩니다.
만약 선행되어야 할 파일이 없는 경우 error 메세지로 해당 Update 파일의 이름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