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List

2015년 5월 18일 월요일

C++ RESK SDK in Visual Studio 2013 설치 및 offline용 package 파일 (nupkg) 만들기

* 관련 Posting

 - C++ RESK SDK in Visual Studio 2013 설치 및 offline용 package 파일 (nupkg) 만들기
 - Web Page 의 결과를 std::wstring 로 받아오는 방법 ( C++ REST SDK 사용 )
 - Web Service의 json 결과를 받는 방법 ( C++ REST SDK 사용 )
 - web::json::value 사용법 (C++ REST SDK)


C++ REST SDK 는 Microsoft 에서 진행하는 Open Source Project 입니다.
Casablanca 라는 코드네임을 가지고 있으며,
Cloud-based server-client communication 을 지원하는 modern aynchronous API 입니다.

https://casablanca.codeplex.com



위 Link에서 Source Code 및 Document 들의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Visual Studio 2013 에서 C++ RESK SDK 를 Project에 적용하는 방법 및
offline 에서의 작업을 위하여 다운받은 Nuget Package File들을 사용하여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먼저 Win32 Console Application Project를 생성합니다.
   모든 설정은 default로 그냥 두시고 Finish 를 하시면 됩니다.

2. 해당 Project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신 후 Nuget 패키지 관리를 누릅니다.



3. online 상에서 cpprestsdk 를 검색 합니다.



4. 검색된 내용 중 cppresksdk 에서 설치 버튼을 누른 후 기다립니다.



5. 위와 같은 설치 창에서 진행 사항 확인이 가능하며, 설치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체크 표시가 나옵니다.



이렇게 하시면 해당 Project에서 C++ REST SDK의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지금부터 offline 에서의 사용을 위하여 package 파일들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해당 Solution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솔루션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신 후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 열기를 누르셔도 됩니다.)
   그러면 packages 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2. 해당 폴더 아래 있는 .nupkg 확장자를 가진 파일들을 모두 원하는 위치로 복사합니다.



3. Visual Studio 상에서 도구(T) -> 옵션(O) ->Nuget 패키지 관리자 -> 패키지 소스 탭에 가셔서 해당 경로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추가를 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 + ] 버튼을 누른 후 아래의 이름(N) 과 소소(S) 부분을 수정 한 후에 [ 업데이트 ]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이후 Nuget 패키지 관리에서 해당 경로의 nupkg 파일들이 검색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