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List

2014년 12월 25일 목요일

MFC Tcp Client 구현 가이드 라인

1. CSocket을 상속받아 CConnectSocket 생성

- OnClose() 재정의

void CConnectSocket::OnClose(int nErrorCode)
{
    ShutDown();
    Close();

    CSocket::OnClose(nErrorCode);

    // Disconnect 되었을 때 처리해야 할 작업 수행    ::PostQuitMessage(0);

- OnReceive() 재정의

void CConnectSocket::OnReceive(int nErrorCode)
{
    TCHAR szBuffer[1024];
    ::ZeroMemory(szBuffer, sizeof(szBuffer));

    if (Receive(szBuffer, sizeof(szBuffer)) > 0)
    {
        // szBuffer에 저장된 메세지 처리    }

    CSocket::OnReceive(nErrorCode);
}

2. Server 와 Connect 구현

m_Socket.Create();
if (m_Socket.Connect(_T("127.0.0.1"),21000) == FALSE)
{
    // Error : Fail to connect server}

3. Server에 Send 구현

m_Socket.Send((LPVOID)(LPCTSTR)m_strMessage, m_strMessage.GetLength() * 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