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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월 2일 금요일

CUDA Project 설정

CUDA Project 설정 (Visual Studio 2008 기준)
 
1. Visual Studio 에서 Project 생성
 
 - Win32 Console Application (Visual C++)
 - Empty Project 를 체크하고 마침
 
2. Project Property Sheet 작성 (다음 Project 에서는 이 File을 복사하여 재사용 가능)
 
 - 속성관리자 -> 해당 Project 선택 후 자신이 빌드할 환경 (ex Debug | Win32)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하여 새 프로젝트 속성 시트 추가

 - 만들어진 속성 Sheet 우클릭하여 속성 클릭

 - 링커 -> 일반 ->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에 추가 : "$(CUDA_PATH)\lib\Win32"
    (CUDA 설치시 자동으로 환경설정에 CUDA_PATH가 만들어지는데, 혹시 안되면 확인해볼것)
    필자의 경우 : CUDA_PATH : C:\Program Files\NVIDIA GPU Computing Toolkit\CUDA\v5.5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에 추가 : cudart.lib
 
3.  Solution Explorer 에서 Project 를 선택하고 'Build Customizations' 클릭
 
 - 사용 가능한 규칙 파일에서 자신이 설치한 CUDA 관련 항목들 선택
    필자의 경우 : CUDA Driver API Build Rule (v5.5) , CUDA Linker Rule (v5.5) , CUDA Runtime API Build Rule (v5.5)
 
4. cu 파일 생성
 
 - 솔루션 탐색기에서 Project를 선택한 후 우클릭하여 추가 -> 새항목 에서 파일을 하나 생성한후 파일 확장자를 cu로 수정

#include <iostream>
#include "cuda.h"
#include "cuda_runtime.h"
#include "device_launch_parameters.h"

__global__   void   kernel ( void ) { }
__global__   void   help ( void ) { }

int   main ( void )
{
     kernel < << 1 ,   1 > >>( ) ;
     printf ( "Hello, World!\n" ) ;
     return   0 ;
}

 - 위 Code가 정상적으로 Compile 되어 실행되면 설정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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