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List

2015년 1월 11일 일요일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Part 8 행복과 성공을 얻을 수 있는 길

작가
데일 카네기
출판
더클래식
발매
2010.09.10
평점

How to Stop Worrying & Start Living
  
Part 8 행복과 성공을 얻을 수 있는 길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결정이 있다.

첫째, 어떻게 생계를 꾸려나갈 것인가 ?
둘째, 누구를 당신 자식들의 아버지, 또는 어머니로 선택할 것인가 ?

 "직업을 선택할 때, 모든 젋은이는 도박꾼이다. 직업에 자신의 인생을 걸어야 한다."

 가장 먼저, 될 수 있으면 즐길 수 있는 일을 찾아라.
 "일이 즐거워야 합니다. 하는 일을 즐기게 되면 오랜 시간 일할 수도 있고 게다가 전혀 일이라고 생가고디지 않을 것입니다. 마치 놀이처럼 생각되겠지요."
 "무한한 열정을 갖고 있는 일이라면 그 어떤 일이라도 성공 할 수 있다."
 "제가 알고 있는 가장 큰 비극은 수 많은 젋은이들이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일을 찾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일에서 임금 말고는 아무것도 얻지 못하는 사람만큼 불쌍한 사람도 없습니다."

 장수를 위한 요소들을 찾는 연구를 진행했을 때, 그는 '적절한 직업'을 상위목록에 올려놓았다.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 내에 직무적성검사와 직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라.

 부적합한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사회의 가장 큰 손실 가운데 하나'라고 단언할 수 있다.

 가족이 원한다고 해서 억지로 직업이나 일을 시작하지 마라! 하고 싶지 않은 직업은 시작도 하지 마라! 하지만 부모님의 조언을 신중하게 검토하라.

 직업 선택과 관련해 몇가지 경고가 포함된 제안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1. 직업안내 상담사의 선택과 관련한 아래의 다섯가지 제안들을 주의 깊게 읽어보기 바란다.

  a. 당신의 '직업 적성;을 알려줄 특별한 방식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에게는 가지 마라.
  b. 당신이 선택해야 할 직업을 알려주는 검사를 해줄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에게는 가지 마라.
  c. 직업에 관한 적절한 정보를 갖고 있으며 그것을 상담 과정에서 적절하게 사용하는 직업 상담사를 찾아보라.
  d. 직업안내 서비스를 제대로 받으려면 일반적으로 두 번 이상의 상담이 필요하라.
  e. 절대로 편지로 직업안내를 받지 마라.

 2. 이미 그 직업을 가진 사람의 수가 넘치도록 많은 직업이나 일을 피하라!

 3. 생계를 꾸려나갈 수 있는 가능성이 10분의 1에 불과한 일에는 발을 들이지 마라.

 4. 인생이 걸린 결정을 내리기에 앞서 일주일, 필요하다면 몇 달이라도 들여서 그 직업에 관해 가능한 한 모든 것을 알아보라!

 이미 그 일을 하면서 10년, 혹은 40년을 보낸 사람들과 만나 이야기해보라.

 a. 인생을 다시 살게 된다 해도 다시 건축가가 되시겠습니까 ?
 b. 선생님께서 저를 평가해 주신 후, 제가 건축가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자질을 갖추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c. 건축과 관련한 직업에 인력이 지나치게 많이 몰립니까 ?
 d. 제가 4년간 건축학을 공부한 후에 직업을 구하는 일이 어렵겠습니까? 처음에는 어떤 종류의 직업을 가져야 합니까 ?
 e. 보통의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처음 5년 동안 얼마정도를 벌 수 있습니까 ?
 f. 건축가의 이점과 단점은 무엇입니까 ?
 g. 제가 선생님의 아들이라면, 건축가가 되라고 권하시겠습니까 ?

 만약 당신이 소심한 성격이라 '중요한 인물'을 혼자 보기가 망설여진다면, 다음에 두 제안이 도움이 될 것이다.
 첫째, 동갑내기 친구 한 명 데리고 가라. 서로에게 의지가 될 것이다. 친구가 없다면 부모님께 같이 가자고 해보라.
 둘째, 당신이 조언을 구한다는 것은 그 사람에게 찬사를 보내고 있다는 것임을 기억하라. 어른들은 젊은이들에게 충고하는 것을 좋아한다.

 약속 잡는 편지를 쓰는 게 망설여진다면 약속 없이 찾아가 조언을 해주신다면 정말 고맙겠다고 이야기 하라.

 5. 당신에게 적합한 직업이 하나뿐이라는 잘못된 믿음을 버려라!

블로거의 오늘의 책에 참여한 포스트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