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List

2015년 11월 22일 일요일

2015-11-20일 들은 좋은 말씀들

11월 20일 저녁에 퇴근하고 늦게나마 좋은 말씀을 하시는 자리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주에도 진행되는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말씀들 중에 종교적인 이야기를 빼고 일반적인 이야기 중에 좋은 얘기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1월 20일에 들은 말씀들

  • 과거의 상처로 인하여 현실의 눌림으로 일어납니다.
    • 절대 행복해 질 수 없다 라고 생각을 하면 미래는 늘 불안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 과거의 상처를 그냥 상처로 생각하지 말고 발판감사로 생각하면 모든 걸 넘어 설 수 있습니다.
    • 그걸 뛰어 넘어야만 미래에 대한 비젼확신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방어적이어서는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공격적이어야 뭐든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원수를 사랑하라. : 원수를 미워하지 않는걸로는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것은 그냥 아무것도 아닌 것입니다.
    • 남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그 시작입니다.
    • 나를 핍박하는 자를 축복해야 합니다.
    • 나를 핍박하는 자를 어정쩡하게 건드리면 결과적으로 내가 더 힘들어 집니다.
    • 盡人事待天命 (진인사대천명): 내가 할 수 없는 일이라면 나는 내가 할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하늘에 그 결과를 맡기면 됩니다.
  • 일을 열심히 안해서 무슨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 오히려 너무 일을 많이 할 때 문제가 일어납니다.
    • 굳이 안해도 되는 걸 하게되어서 그게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문제가 터지는 것은 몰라서 안되는게 아닙니다. 다들 너무나도 잘 압니다.
    • 몰라서 안되는게 아니라 변하지 않아서 안되는 것입니다.
    • 사람이 바뀌는게 문제입니다.
    • 사람이 바뀌는 것이 해결의 시작점입니다.
  • 물은 100도가 되어야 끓습니다.
    • 노력을 해도해도 왜 안될까 ? 라고 생각을 해서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아무리 노력을 해도 그 결과 돌아오는게 없는 경우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 하지만 이걸 당연한거라 생각해야 합니다.
    • 뭐든 한번에 되는 것은 없습니다. 뭐든 쌓이고 쌓여야 그 결과가 나타납니다.
    • 물은 100도가 되어야 끓습니다.

11월 21일에 들은 말씀들

  • 나눔의 이야기
    • 같은 아파트에 살면서 먹을 것을 주위에 나눠준 이야기 였습니다.
    • 나에게 감이 한박스 생겼을 때 어차피 두면 썩어서 버리게 되는것 주위 이웃에게 다 나눠주었습니다.
    • 내가 뭘 나눠주면 그걸 받은 이웃들도 빈손으로 주기 뭐해서 뭐라도 돌려주게 되어 있습니다.
    • 하지만 늘 내가 먼저 주었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은 나에게 뭘 얻어 먹었다는 미안하단 느낌 같은걸 가지고 있게 됩니다.
    • 결과적으로는 서로 뭔가를 나누었는데도 불구하고 늘 나를 뭔가를 나눠준 고마운 사람이라는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 하나도 안줘도 많이 준거 같은 사람이 있고, 많이 줘도 안준것 같은 사람이 있습니다.
    • 하지만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고 그냥 주는 것을 쓰레기를 넘기는 거나 다름이 없습니다.
    • 정말 상대가 필요한지 안한지를 관심을 가지고 잘 살펴보고 주어야 합니다.
    • 정말 상대가 필요한거지만, 나에게는 필요없는 거라면 그것을 나누었을 때는 큰 힘이 됩니다.
  • 사람마다 그릇이 있습니다.
    • 니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워주리라.
    • 꿈을 작게 가지면 이룰 수 있는 결과가 그 꿈의 크기만큼 밖에 안됩니다.
    • 그릇을 작게 가지고 있으면 딱 그 만큼만 채워줍니다.
    • 허황된 꿈이라 생각하지 말고, 꿈을 크게 가지세요.
    • 설령 그 꿈을 모두 이루지 못하더라도, 꿈을 작게 가지는것보다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뭐를 하더라도 발란스가 중요합니다.
    • 가장 경계해야할 사람이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왕따스타일 입니다.
    • 누구든지 일과 삶 중에 어느 한쪽으로 기울기 마련입니다.
    • 그럴때 일수록 자기자신을 점검해야 합니다.
    • 내가 중심에 바로 서지 않으면 결과는 실패하기 마련입니다.
    • 일에서 성공한다 한들 가족들이 불행해질 것입니다.
    • 과연 누구를 위한 성공인지, 그 결과 내가 행복해지는지를 생각해보세요.
  • 이 세상에 내 맘에 100% 드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 내가 설계해서 내가 지은 집도 내 맘에 100% 들지 않습니다.
    • 세상에 어느 사람도 내맘에 들지 않습니다.
    • 내 맘에 100% 드는 상급자는 어디에도 없으며, 내 맘에 100%드는 부하직원은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 그걸 인정하지 않고 내 욕심을 계속 부린다면, 결과적으로 자신이 불행하다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 그렇게 한다고 해서 달라지는 것은 없는데도 말이죠. 계속 자신이 불행하다는 생각만 커지게 됩니다.
  • 생각만 해서는 달라지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 안해보면 절대 모릅니다.
    • 하나씩 하나씩 해봐야 이게 나랑 맞는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 그렇다고 남이 하라는거 남이 좋다고 하는걸 다 하면 너무 힘듭니다.
    • 하나 하나 해보고 그중 나에게 맞는건 스스로 찾아야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